누구 사위? 사위(갓) 크림 파스타 SAWI CREAM PASTA

해외 생활/음식 이야기|2018. 12. 30. 00:45

띠리띠리야 데니스 유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시금치 크림 스피니치란 음식을 따라해 보고 싶었는데 

근처 슈퍼에는 시금치를 팔지 않아서 검색해보니 그나마 사위라는 야채가 그나마 비슷하다 하더라구요.






사위(SAWI)란 야채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국어로는 갓이라고 나오는데 사실 포스팅하다 알게 된거고 불안한 마음가지고 JAPANESE SAWI를 샀습니다.





갓김치에서 보았던 갓보다 훨씬 크고 길었어요.

누가 봐도 시금치랑 가까워 보이진 않았지만 녹색 야채랑 볶으면 그맛이 그맛이겠지 하는 맘에 모험을 해 보았습니다.

저 한단에 무려 1.85링깃 500원쯤 할까요? 그래서 모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Japanese Sawi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참고로 동남아에서 중국 요리 먹을떄 짭조름하게 볶아나오는 이 아이가 사위였답니다.

먹다보니 익숙한 맛이라 참 다행이라 생각했어요.




<사위 크림 파스타 재료>


사위 1단

휘핑크림 1팩

마늘 8조각

양송이 버섯 2두손가득

파스타 4인분

소금

올리브유

후추



재료는 간단하지만 맛은 보장한답니다.







저는 이게 제가 가는 마트에서 제일 성분이 좋아 보여서 이 휘핑크림으로 정했습니다. 

4인분기준으로 1팩이면 저에게는 적당하더라구요.

완전히 크리미한 파스타를 원하신다면 2팩 이상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파스타에 들어갈 것 같은 느낌으로 재료를 적당히 다듬어 주세요





저는 재료설명서를 믿기 때문에 1인분이 100원짜리 크기라는데 다 무시하고 2/3봉지를 넣었답니다.

면수는 이렇게 소금을 넣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짭짤하게 넣어주세요.

저는 푹익은 면이 좋아서 면이 좀 말랑해질 때까지 삶아 주었어요.





올리브유를 두르고 저온에서부터 마늘을 적당히 볶아 줍니다

버터를 넣었어도 맛있었을 것 같아요!





양송이버섯을 적당히 넣고 또 볶아주세요.





데친 사위를 넣어주세요.

저는 면수를 다 버려버려서 야채에서 나오는 수분을 이용했답니다.



 


삶은 면을 넣어줍니다.





휘핑크림을 넣고 볶아주세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마무리 하면 완성!





요렇게 사진을 찍어 놓으니 꽤 그럴싸 해 보이죠?

말레이에서도 이렇게 잘 먹고 살고 있다!!!! 그런 느낌입니다.

갓으로 파스타를 해먹을 수도 있었다니 신세계였어요.

레시피도 간단하고 맛도 훌륭하니 한번 시도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