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숙면과 다이어트에 좋은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

생활 정보/건강정보|2019. 3. 25. 19:58


이번 시간엔 다이어트에 좋다는 레몬밤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레몬밤 이란?

‘멜리사(Melissa)’라고도 불리우는 민트계의 허브로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다.

생명력이 강해 키우기 쉽고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허브.




하이라이트 성분


  • 로즈마린 산 : 로즈마리 계열의 식물에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지방세포의 성장을 막는다.


효능


1. 다이어트

로즈마리의 20배가량의 로즈마린 산이 들어있고, 이 로즈마린산은 대사 이상을 막아주고 지방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막는다. 또한 지방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 형성을 막아 지방 세포를 감소시킨다.

지방 생성에 관여하는 단백질(FABP4 및 PDK4)를 비활성화 시킨다.


2. 진정 및 숙면

GABA 분해 효소를 억죄하여 뇌의 GABA 수치를 증가시켜 진정과 스트레스 호르몬 조절에 좋다. 나트륨과 칼륨 이온 채널을 억제하여 불규칠한 심장박동을 안정시켜 심장 복동 속도를 늦춰준다. 불면증 환자에게 매우 좋으며, 진정효과로 수험생 집중에도 도움이 된다.


3. 항암 향균 효과

극소부위에 레몬밤을 바르면 향균효과로 인해 감염 주기를 늘리고 회복 시간을 짧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 헤르페스 등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에 도움이 된다. 또한 암세포의 비이상적인 생명주기를 끊고, 약제 내성 유전자를 억제하여 항암치료에 도움을 준다.



복용법 & 주의사항


차로도 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나 차로 섭취할 수 있는량은 한계가 있으므로 캡슐이나 파우더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


부작용으로는 구토, 현기증, 식욕 증가, 복통등이 있으며, 갑상선 호르몬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질환을 앓고 있거나 임신중이라면 의사와의 상담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IHerb 구매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다 저렴한 금액에 구매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아래 ♡버튼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