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생활 정보/건강정보|2019. 3. 29. 23:40

이번 포스팅에서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는 현대인 건강의 떨어질 수 없는 최대의 적인데요

여기 치이고 저기 치이다보면 면역력은 바닥을 치고 맙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한포진, 대상포진, 감기, 결막염, 알레르기 비염, 곤지름, 아토피, 온갖 바이러스성 질환등 몸 안밖으로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의 필수적인 요소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 어떤음식들이 도움이 될까요?

 

 

1.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라 불리우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면역력 부스터 역할을 한다.

2016년 한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의 항산화 물질이 호흡기 면역 방어에 있어 필수 요소라는 점을 지적하였으며, 이 항산화 물질을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호흡기 감염 및 감기에 걸릴 확률이 낮음을 발견하였다.

 

 

2. 감귤류 과일

우리 모두 비타민C가 면역력 구축에 필수적이라는 사실은 익히 알고있다. 감귤류 과일인 자몽, 라임, 감귤, 오렌지, 레몬등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하지만 비타민 C는 수용성이므로 몸에 축적되지 않고 빠져버린다. 그러므로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많은 종류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우리 몸에 공급하는 매우 훌륭한 식품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A,C,E뿐 아니라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이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4. 마늘

한국인의 식탁에 빠질 수 없는 마늘은 감기 및 기타 질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속 알리신과 같은 황 화합물은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고 초기 문명에서도 소염효과를 위해 마늘을 먹어온 것으로 확인됩니다.

 

5. 어류 및 해산물

연어, 참치 및 크릴새우 등에서 섭취할수 있는 오메가-3는 통증 감소, 조직의 회복및 면역 반응을 돕는 물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이 자가 면역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수 많은 항산화 물질과 베타 카로틴이 들어 있어 우리의 면역체계가 외부 병원균을 막아내는데 탁월한 음식입니다. 가급적이면 성분이 파괴되지 않도록 열을 많이 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7. 요거트

우리의 장은 소화기관이기도 하지만 매우 중요한 면역기관이기도 합니다. 요거트 안의 좋은 유산균은 우리 장이 보다 병원균과 맞서 싸워 이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비타민 D는 면역 체계를 도움이 됩니다.

 

8.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등 견과류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E는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매우 중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망간, 마그네슘등 견과류의 종류별로 성분은 다르지만 많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9. 강황

카레에 흔히 들어있는 강황은 면역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황화합물의 일종인 커큐민은 강황에 특유의 색을 부여하는 성분으로 고관절, 류마티스염에 항염증 효과를 주어 회복을 돕습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인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10. 녹차

녹차는 플라보노이드, EGCG등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으며 L-테아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L-테아닌은 면역세포가 세균과 싸울때 필요한 화합물 생산을 돕습니다.

댓글()